메뉴 검색
정읍보호관찰소,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전문화 교육 지역사회전문가 초청, 폭력사범 분석 및 지도방안 등 2022-06-08
임철환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법무부 정읍보호관찰소는 2022년 5월 31일 화요일 소내 회의실에서 전체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심리상담 전문가인 최기호 소장(대한최면심리상담연구소장)을 초청, “폭력사범 분석 및 폭력사범에 대한 효율적인 지도방안”등에 대한 직무 전문화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직무 전문교육은 폭력사범의 특징, 폭력의 발생 원인, 알코올과 폭력과의 상관관계, 분노를 다루는 기법 등 전문교육 과정으로 구성되었으며,  폭력사범에 대한 효과적인 지도·감독을 통해 보호관찰대상자 재범의 주요 부분을 차지하는 폭력사범의 재범률을 감소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직무 전문교육을 받은 박철인 계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폭력사범의 특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으며, 보호관찰대상자의 재범방지의 중요성에 대해 재차 인식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된 것 같다.”며 “교육을 통해 습득한 각종 기법들을 현장에서 즉시 적용하여 재범을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읍보호관찰소 송용환 지소장은 “보호관찰대상자의 재범 방지를 위해서는 보호관찰대상자를 관리하고 있는 직원들의 역량 강화가 제일 중요한 부분이다.”며 “향후에도 지역사회 다양한 전문가를 초청하여, 보호관찰업무를 맡고 있는 직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