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change is chance’ , 변화를 기회로 만들어 낸 3개월 2022. 강진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 성과발표회 개최 2022-06-16
김상봉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희)은 지난 6월 15일 강진고등학교 영랑홀에서 관내 고등학생 29명을 대상으로 ‘강진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성과발표회에서는 프로그램을 주최한 최광희 교육장을 비롯하여 강진고 교장, 교사 등이 참석하여 바쁜 학업 일정 속에서도 프로그램을 성실히 이수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축하해 주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강진고 학생은 창의융합 온라인 캠프 6회와 멘토 및 평가교수님들의 지도를 받아 발표문을 작성하고 지정주제 및 자유주제 발표토론 수업 8회의 과정 속에서 포기하지 않고 팀원들과 함께 해낼 수 있었다는 점이 가장 큰 성과였다고 말했다. 

  

창의융합 발표토론 수업은 종합적 사유능력과 통찰력을 키울 수 있는 자기주도형 발표토론식 교육으로, 학교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교사 대상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7월 중에 실시할 계획이다.

 

최광희 교육장은 “지역에서의 교육격차를 넘어 미래교육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창의융합 발표토론 수업이 학교에서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프로그램을 이수한 강진의 학생들이 훌륭한 멘토가 되어 후배들과 함께 발표토론 수업에 참여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