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광양시, ‘행복출산 한 걸음 더 가까이’ 건강교실 성황리 종료 골약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 후 임신부 대상 첫 건강교실 운영 2022-06-28
김동국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광양시보건소는 지난 23~24일 임신부를 대상으로 ‘행복 출산 한 걸음 더 가까이’ 건강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건강교실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의 완화에 따라 임신부들의 임신·출산으로 인한 심리적 신체적 변화에 대한 불안감 해소와 안전한 출산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행복 출산 한 걸음 더 가까이’ 건강교실은 건강한 임신·출산을 위한 산전 요가, 임신부 구강 관리, 임신부 영양 관리, 임신·출산 지원시책 안내, 골약건강증진센터 건강관리 프로그램 소개 등 체감도 높은 내용으로 구성돼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임신부는 “임신 후 변화된 신체 변화에 대해 불안감이 있었는데 건강교실 참여를 통해 나의 신체적 변화를 인지하고 사랑할 수 있어 좋았다”고 밝혔다.

 

조미옥 통합보건과장은 “골약건강생활지원센터가 6월 개소함에 따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관리, 임신부 건강관리 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하반기에도 임신부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해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 조성에 이바지하겠다”고 덧붙였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