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고흥군, 순환형 ‘고흥 마실투어 버스’ 위탁운영 사업자 모집 주요관광지 정기 순회형 버스 2개 노선 시범운영 2022-10-07
강계주 igj2668@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고흥군(군수 공영민)은 10월 18일까지 관광지 순환형 버스인 ‘고흥 마실투어 버스 운영 사업’ 추진을 위해 위탁운영 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관광버스와 관광객(사진/강계주 자료)

마실투어 버스는 편도로 운행되던 기존 고흥 시티투어 버스와는 달리 관내 주요관광지를 순회하며 하루 9회 운행하는 순환형 투어버스다.  


이용객들은 노선에 포함된 주요 관광지에서 자유롭게 승하차 할 수 있으며, 관광객뿐만 아니라 군민도 마실투어 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영남면 우주발사전망대(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자료)

운행노선은 2개 노선으로 매주 토, 일요일에 운행되며, 올해 12월까지 시범사업 실시 후 내년 5월부터 본격 운행에 들어간다. 


마실투어 버스 위탁 운영 사업자 신청 자격은 ①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제4조(면허 등)의 규정에 의한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자로서 ② 같은법 4조 3항에 의한 한정면허 요건을 구비하고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이며, ③ 주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고흥군 또는 인접 시군에 소재해야 하고, ④2019년 이후 출고 차량으로 35인승 이내 중형버스 3대 이상을 확보한 업체이다.

팔영산 등산객(사진/강계주)

군에서는 선정된 사업자에게 일정 금액의 운영비를 지원하며, 올해 시범운영 결과를 토대로 내년도 재협약을 체결해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마실투어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사업계획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고흥군청 관광정책실에 제출하면 된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