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강진 Wee센터, 마음을 이어주는 멘토-멘티의 소중한 동행 샘-품 지원단 체험프로그램 및 업무협의회 진행 2022-11-24
김상봉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 Wee센터는 11월 16일과 11월 23일 이틀동안 샘-품 지원단 12명과 체험프로그램 및 업무협의회를 진행하였다.

 

샘-품 지원단은 사제 간의 1:1로 결연된 멘토링 사업으로 멘토와 멘티의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학교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활동이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푸드테라피를 활용한 자아정체감 형성을 주제로, 자신에 대해 통합된 관념을 갖고 건강한 자아 성장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샘-품 지원단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 멘티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나 자신에 대해 알 수 있었고, 멘토 선생님이 나에 대해 몰랐던 걸 알게 되어서 재미있었다.”라고 말했다. 


샘-품 지원단 업무협의회에서 멘토는 “학생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대화를 많이 한 것 같다. 학교 밖에서 이런 프로그램을 하니 대화의 깊이도 깊고 더 다양하게 폭넓은 대화를 할 수 있었다. 다음에 또 이런 기회가 있으면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또한 강진교육지원청(최광희 교육장)은 “이번 푸드테리피를 통해 멘토와 멘티가 서로를 더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정서적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