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공무원연금공단 창단 40주년 기념 세미나 개최 공무원연금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2022-11-29
김동국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올해로 창단 40주년을 맞이하는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이하 ‘공단’)은 지난 28일 본사 소재지인 서귀포에서 창단 40주년 기념 세미나를 개최했다. 

 

공무원연금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그간 공무원연금제도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고 긴 안목으로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연금제도와 가장 밀접한 관계인 인구구조의 변화와 연금제도의 대응방안에 대해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였다.

 

주제발표 세션에서는 김종원 공무원연금연구소장의‘통계로 살펴보는 공무원연금의 과거와 현재’를 필두로 인구전문가 전영수 교수(한양대 국제대학원)의‘고령사회의 변화를 둘러싼 제반양상과 대응체계”, 연금전문가인 주은선 교수(경기대학교)의 ‘인구 고령화와 공무원연금제도의 변화”에 대해 발표가 이루어졌으며, 권혁주 교수(서울대학교)의 사회로 패널들의 토론이 진행되었다.

 

공단 황서종 이사장은“공무원연금의 과거부터 미래를 아우르는 오늘의 발표와 토론은 현세대와 미래세대가 공존하기 위한 공무원연금 발전방안 마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