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소각시설 정기보수 마무리 및 재가동 준비 박차 지난 10월 소각시설 하반기 정기보수 시작, 12월초 재가동 예정 2022-11-30
박문선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 기자]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유화, 이하 공단)은 월내동에 위치한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하반기 정기보수를 지난 10월 15일부터 실시하여 12월 초 재가동 준비를 위한 마무리 공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여수시 생활폐기물 소각시설은 1일 100톤 처리할 수 있는 시설로 연중 상시 가동으로 인해 피로가 누적된 각종 설비를 정기적인 보수를 통해 안정적으로 운영하고자 13억여원을 투입하여, 자체정비 104건과 외주발주 25건으로 진행되고 있다.

 

주요공사는 여과집진시설 교체공사, 소각로 내부 내화물 보수, 세정공사 등 대기오염 방지시설 강화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다.

 

또한, 매일 20~40명의 외부인력이 다수 투입되고 있어 각종 사고예방을 위해 철저한 안전수칙 준수 등 관리 감독에 최선을 다하여 단 한 건의 사건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

 

김유화 이사장은 “소각시설 정기유지보수를 상·하반기로 실시하여 시설물 운영 및 가동 중에 발생하는 고장 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여수 시민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삶을 위하여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