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2023년 안전하고 유익한 국가정책사업,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운영지원 2023-02-02
서성열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청소년활동진흥법 제7조」에 근거한 국가청소년활동 정책 등을 지원하는 기관으로써 청소년수련활동인증·신고제 등을 운영 및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38)는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 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광주에서는 현재 청소년수련시설(15)과 영리법인(2)에서 인증받은 102개의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활동영역별 인증수련활동 현황 통계(2023.1.31.기준)에서 1위 직업체험활동, 2위 자기(인성)계발활동, 3위 환경보존활동 순으로 높게 차지하고 있다


특히학교 교육을 통해 청소년의 진로설계를 위한 직업교육이 이루어지는 현재에서는 더 다양하고 안전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이 매우 중요함을 알 수 있다.


프로그램 내용의 중요성에 따라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은 수련활동이 갖는 일정 기준 이상의 형식적 요건과 질적 특성을 갖춘 정당한 절차로 성립되었음을 공적 기관에 증명함으로써 연계지어 볼 수 있다.



앞으로는 인증된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들이 청소년에게 공유가 되어 더 유익하고 안전한 활동에 참여하고 경험에 대한 기회가 많아지기를 희망한다.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프로그램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www.youth.go.kr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에 대한 문의는 062-234-0755로 연락하면 된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