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산구, ‘건강 UP! 야간 운동 교실’ 참여자 모집
  • 기사등록 2014-04-14 22:44:05
기사수정
광주시 광산구는 오는 18일까지 ‘건강 UP! 야간 운동 교실’ 참여 신청을 받는다.

‘건강 UP! 야간 운동 교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난이도를 낮추면서도,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유산소 운동의 효과를 높이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건강 UP! 야간 운동 교실’은 오는 21일부터 매주 월·수·금요일 저녁 7시에 시작한다. 많은 주민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첨단 응암공원, 하남 경암 근린공원, 수완 원당산공원, 운남 근린공원에서 분산 개최한다.

‘건강 UP! 야간 운동 교실’은 첫 시작 때 참가 주민들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을 측정하고,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동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가질 예정이다.

또 석 달 후 운동교실을 종료할 때 혈압 등을 다시 측정할 계획이다. 석 달 동안 나아진 자신의 건강 상태를 스스로 확인해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도 자체적으로 운동을 이어가는 동기로 삼기 위해서다.

전문 강사의 지도로 에어로빅, 워킹,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면 신체기능 퇴화 방지, 체중 조절 효과를 볼 수 있고, 낮에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과 학생 등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광산구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야간 운동교실’은 구청 보건소 건강증진팀을 방문하거나 전화(960-8789)로 신청할 수 있다. ‘야간 운동교실’ 정원은 각 권역당 50명이며,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205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