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구 푸른 길 도서관, 가족과 함께 ‘책 만들기․책 읽기 프로그램’ 운영
  • 기사등록 2014-07-13 10:23:44
기사수정
광주시 남구가 오는 17일부터 11월 중순까지 ‘푸른 길 도서관과 함께 책 만들기·책 읽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남구 관내 40가족을 대상으로 정순란 한국독서 북아트협회장이 강사로 참여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정순란 강사는 가족과 이웃이 같은 책을 읽고 느낌을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유대감 및 정서적 안정을 하고, 자율적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남구는 또 참여가족이 같은 책을 돌려 읽은 후 느낌을 적은 편지를 다른 가족과 함께 공유한 뒤 이를 한곳에 모은 ‘책 도리 북’과 가족별 ‘패밀리 북’을 제작할 계획이다.

참여가족이 읽게 되는 책은 글쓴이 이노우에 마사지의 ‘하나라도 백 개인 사과’와 톨스토이 ‘세 가지 질문’, 이브 번팅 ‘하루‘, 포리스트 카터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등 총 4권이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오는 16일까지며, 푸른 길 도서관 홈페이지(lib.namgu.gwangju.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책 읽는 남구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알차고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완성된 가족 북과 책 도리 북은 오는 11월 개최 예정인 ‘남구민 북 페스티벌’에 전시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254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