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농번기 마을공동급식 지난해 보다 44% 확대 - 가사부담도 덜고 농촌공동체 형성에 크게 기여
  • 기사등록 2017-05-29 14:39:22
기사수정
▲ 행원공동급식[전남인터넷신문]장흥군은 봄철 농번기를 맞아 부족한 농촌일손 해소를 위해 ‘마을 공동급식’을 지난해 보다 44%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마을 공동급식은 마을회관과 같은 공동 급식시설이 구비돼 있고 참여인원이 하루 20인 이상 되는 마을을 선정해 25일간 조리원 인건비와 부식비를 마을 당 2백만원씩 지원하는 사업이다.

장흥군은 공동급식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지난해 45개소에서 올해는 64개소로 44% 확대 시행하고 있다.

공동급식을 하고 있는 장흥읍 행원마을 이성숙 씨는“농번기철에 주민 30여명이 오전 농사일을 마치고 마을회관에서 제공하는 위생적이고 양질의 점심을 함께하고 있다”며 “주민들이 함께 모여 식사도 하고 영농정보도 교환하면서 주민 화합의 기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트기, 이번 사업은 바쁜 농사일에 식사까지 준비해야 했던 여성 농업인에게 큰 환영을 받고 있다.

김성 군수는 “마을 공동급식으로 인력난을 겪고 있는 농촌에서 여성농업인들의 가사부담을 줄이는 것을 물론, 농촌 공동체 형성과 농업인 삶의 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농업인 복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을 발굴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996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