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진군, 공직자 안보교육 실시 - 안보교육으로 강진군 공직자 호국보훈 및 국가안보 의식함양
  • 기사등록 2017-06-02 11:07:36
기사수정
▲ 지난 1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안보교육을 실시한 모습[전남인터넷신문] 전남 강진군이 지난 1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안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가보훈처 나라사랑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영호 이사(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사업회)를 초빙, 우리지역인 호남의 의향 역사를 살펴보고 안보 교훈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과거 전란사의 교훈을 통해 최근 들어 북한의 계속되는 미사일 발사 및 사드배치 문제 등으로 변화하는 국내외 안보상황에서 공직자가 각자 위치에서 비상대비태세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안전건설과장은 “안보의 중요성이 여느 때보다 중요시 되는 시기에 교육을 실시해 공직자들의 안보관 고취와 국가관 확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교육을 통해 공직자 각자가 안보에 대한 책임감을 정립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매년 공직자 전 직원을 대상으로 2회 이상 안보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밖에 을지연습, 중점관리자원 확인의 날, 각종 비상대비 훈련을 통해 공직자 안보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002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75세이상 어르신 화이자 백신 접종시작
  •  기사 이미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KIA타이거즈 홈 개막전 관전
  •  기사 이미지 푸른 한반도를 품은 함평만 석두마을
전라남도의회의원_보궐선거_고흥군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