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정수 성균관유도회총본부 회장 신년인사 - 소통과 화합 강조
  • 기사등록 2018-01-03 14:28:09
기사수정

 예정수 성균관유도회총본부 회장 신년사


 

 희망이 가득한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진취성을 상징하는 개의 해에 일천만 유림과 국민 여러분께 공부자의  인의예지신의 오상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예기치 못한  정치적 소외 속에서  나라의 정치 경제가 어렵고 사회적으로도 계층 간 갈등과 대립이 심화되어 국민생활이 매우 힘들었던 한해였습니다.
 우리민족은 어려움에 직면할 때마다 더욱 단결해온 저력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가 서로 합심하고 단합하면 아무리 어려운 일일지라도 반드시 이루어낼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그리고 1천만 유림 여러분!

 지금 세계는 빠른 변화의 물결에 놓여있습니다. 국내에도 평창올림픽을 비롯한 국가와 민족의 미래를 가늠하는 많은 중대사가 놓여 있습니다.  우리 1천만 유림들은 이런 때일수록 대동단결하여 지난 어둠과 갈등, 고통과 번뇌를 청산하고 소통과 협치의 지혜와 인을 바탕으로 화해와 협력의 큰 마음을 내어 국운융성과 국가발전을 위해 온 힘을 모아야할 것입니다.
 아울러 나보다 남을 먼저 배려하는 상대존중정신과 배려정신을 살려 공부자의 인의사상을 실천하는 데 매진해야 할 것입니다.

 금년 무술년은 힘차게 진취하는 개의 기상으로 대한민국이 세계의 중심에 우뚝 서서 국제질서를 확립해 가고 국민 모두가 주인이 되어 원대한 희망과 포부를 마음껏 펼쳐 보이는 행복하고 건강한  해가 되기를 일심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12 
               성균관유도회총본부 회장  예 정 수   공수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187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오병두 서울본부 부장 오병두 서울본부 부장의 다른 기사 보기
  • 공직38년생활을 마치고 홍조근정훈장을 포장하고 사회봉사활동에 매진하고 있습니다.시조문학에 등단해서 시조문학진흥을 위해서 한국의 문학위상제고를 위해 국제펜클럽활동을 하면서 국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서 대한걷기협회회중앙회 감사직을 수행중입니다.아울러 공직생활을 기반으로 서울시주민센터자치위원 및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 봉사활동을 하면서 전통문화의가치숭상을 위해 성균관대외협력실장 및 청년유도회서울시회장직, 유도회서초지회장을 수행 중입니다.7대종교지도자협의회 및 종교인평화회의 운영(중앙)위원 및 감사직을 수행하면서 종교인평화선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고향의 발전을 위해서 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 자문위원직을 수행하면서 호남벌의 융성발전을 위해서 불초 노력 중이며 국회출입기자협의회 윤리위원장직을 수행중입니다.전남 영암산으로 처가는 강진골로 수구초심 고향 영산강의 파도소리가 창연히 살아 날을 고대합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