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 송귀근 민주평화당 군수선거 예비후보, “어르신들이 행복한, 희망고흥을 만들겠다.” - 어버이날 맞아 8일 ‘어르신 효(孝) 복지 4대 공약’ 발표
  • 기사등록 2018-05-08 15:34:02
  • 수정 2018-05-08 16:37:4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민주평화당 송귀근 고흥군수선거 예비후보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이 행복한, 희망고흥을 만들겠다”는 캐치프레이를 걸고 ‘어르신 효(孝) 복지 4대 공약’을 발표했다.

 

송귀근 예비후보가 요양중이신 어르신과 퍼즐맞추기 놀이를 하고 있다

이날 송귀근 후보는 “지금의 어르신 세대는 오늘날의 고흥을 만드신 주역이며 우리 모두의 부모이므로 마땅히 우리 사회가 어르신들에게 복지 확대로 예우를 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어르신들을 최우선으로 모시는 ‘장수복지 고흥’만들기를 목표로 세우고 ‘어르신 효(孝) 복지 4대 공약’ 이행을 통해 고흥의 어르신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촘촘한 복지 네크워크를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요양중이신 어르신들과 놀이를 하고 있다

이날 송귀근 후보는 ‘어르신 孝 복지 4대 공약’으로

 

첫째, △전남 최고수준 고흥건강복지타운 건립을 통한 원스톱 어르신 건강복지를 내세웠다.


송귀근 예비후보가 공공근로 작업 중이신 어르신들을 격려하고 있다

둘째로, △노인일자리 지원센터를 건립하여 어르신들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기존의 공공일자리 제공과 같은 단기성 일자리가 아닌 직업으로서 장기적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노인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약속했다.

 

셋째로 △치매안심센터를 설립해 치매 환자와 치매 가족을 위한 초기상담 및 치매 조기검진, 1대1 사례관리, 치매 등록 및 관리, 치매 치료비 지원, 치매 인식개선 및 교육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치매 없는 고흥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넷째로는 △어르신건강관리지원센터를 설립하여 ‘노인건강 방문의료 서비스팀’을 구성해 월2회 이상 노인복지회관, 경로당을 순회 방문하는 ‘찾아가는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273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