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당신이 보는 미래는 어떤 모습인가요? - 레드불, 글로벌 미래 영상 공모전 ‘레드불 퓨처아이오’ 개최
  • 기사등록 2018-11-07 10:06: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레드불은 첨단 기술이 가져다 줄 찬란한 미래 가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그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글로벌 미래 영상 공모전 ‘레드불 퓨처아이오(Red Bull Futur/io)’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레드불 퓨처아이오는 공상과학 영화 속 미래의 모습이, 인간의 삶을 개선시키는 새로운 기술에 많은 영감을 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부정적이고 어둡게만 그려지는 것에 대한 아쉬움에서 출발했다.

 

더 나은 미래를 주제로 하는 이번 공모전은, 자신이 생각하는 10년 후의 긍정적인 미래 이야기를 영상으로 표현하면 된다. 레드불은 이 일련의 과정을 통해 내일의 주인공인 젊은 세대가 미래를 희망적으로 바라보고 그들의 창의적인 사고로 바람직한 미래가 창출될 수 있게끔 영감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주제에 맞춰 1분 길이의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나 비미오에 업로드한 후 레드불 퓨처아이오 홈페이지(http://www.redbullfutur.io/)에서 소정의 지원신청 양식을 제출하면 된다.

 

애니메이션이나 브이로그, 무빙 타이포 등 영상 형식은 자유이며, 출품작 수 제한 역시 없다. 참가자격은 만 나이 18세 이상으로,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다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내년 2월 10일(오스트리아 현지 시간 기준)까지 이며, 심사결과는 내년 2월 15일 발표될 예정이다.

 

심사결과 우수작으로 선정된 전 세계 20명의 선발자에게는 내년 3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진행되는 레드불 퓨처아이오 아카데미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이들은 아카데미에서 미래 기술과 영상 예술, 스토리텔링 등과 관련한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저명한 영상 예술 전문가들과 함께 작업하는 특별한 경험도 누릴 수 있다.

 

특히 아카데미 참가자 중 가장 우수한 작품을 제출한 한 명에게는 레드불 미디어 하우스를 통해 해당 작품을 전문적으로 촬영, 제작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한편 2018 레드불 퓨처아이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및 참가 접수 방법은 레드불 퓨처아이오 홈페이지(http://www.redbullfutur.io/)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398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