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천지자원봉사단 목포지부, 찾아가는 건강닥터 의료봉사로 이웃사랑 펼쳐 - 겨우내 굳었던 몸과 마음, 봉사의 손길로 치료 했어요!
  • 기사등록 2019-03-11 08:11:23
  • 수정 2019-03-11 21:14:5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신천지자원봉사단 목포지부(지부장 이동진)가 지난 9일 전남 무안군 방매 마을회관에서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다문화가족과 지역 어르신 등 30여 명을 초청해 대한민국 ‘찾아가는 건강닥터’ 의료봉사를 진행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올해로 7년째 맞은 ‘찾아가는 건강닥터’는 오후 1시 30분 부터 웃음치료를 시작으로 한방무료검진과 물리치료, 경락 등의 의료봉사와 이미용, 편백 방향제 만들기 부스체험 등으로 3시간 동안 진행됐다.

 

허리가 아파서 수술을 생각하고 있었다는 이정택(69) 씨는 “의료 봉사팀의 침이랑 물리치료가 큰 도움이 됐다. 치료한번 받으려면 왔다갔다 오랜 시간이 걸리는데, 시간 내서 이런 시골까지 찾아와서 봉사해주니, 우리같이 아픈 사람들에게는 천사 같은 사람들이다”며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 해마다 ‘찾아가는 건강닥터’에서 의료봉사하고 있다는 간호사 오희연(가명) 씨는 “연세가 70·80대신데도 치료받으시며 부끄러워하는 모습이 어린아이 같아 너무 귀여우셨다. 치료받은 후에도 계속 고맙다고 하시는데 오히려 우리가 더 감사했다”며 다음 봉사 때도 함께 하겠다는 약속을 잊지 않았다.

 

이동진 신천지자원봉사단 목포지부장은 “만물이 소생하는 봄, 일손 바빠질 시기의 시골은 물리치료나 한방의료 등 치유의 손길이 더 필요한 곳이다. 의료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그분들의 아픔을 나누어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뿌듯했다. 앞으로도 봉사가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나눔의 손길을 펼칠 예정이다”며 “함께 해준 의료관계자와 회원들께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 목포지부는 ‘찾아가는 건강닥터’ 뿐 아니라 담벼락 이야기, 핑크 보자기,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 거리정화 및 환경보호 활동 등의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으며, 수년째 지역사회 발전과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봉사의 손길을 펼쳐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483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현재의견(총 1 개)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