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선진당, 책임떠넘기기 공방 - 박성효 "안타깝다"...선진당 "협의 없는 일방적 통보"
  • 기사등록 2009-07-22 23:13:21
기사수정
박성효 대전시장이 첨단의료복합단지유치 등 국책사업 문제해결을 위해 대전지역 국회의원들과 서울에서 간담회를 열었지만 무산됐다.

이유는 자유선진당 의원들의 미디어법 등 쟁점현안문제로 인한 불참. 이 때문에 대전시와 자유선진당 국회의원들과의 책임공방이 벌어지고 있다.

박성효 대전시장은 지난 21일 첨단의료복합단지 대전유치와 유성경찰서 신설문제 등을 논의하기 이달곤 행안부 장관과 청와대 박재완 국정기획수석을 만났다.

이후 저녁 6시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지역 국회의원과 홍성표 대전사랑시민협의회장, 시 간부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자유선진당 국회의원들의 불참통보로 간담회가 무산된 것.

박성효 시장은 “지역별로 치열한 유치경쟁을 벌이고 있는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 등 지역의 현안들을 해결하기 위해 지역 국회의원들이 초당적으로 힘을 보태주기를 기대했으나 안타깝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불쾌한 심정을 드러냈다.

이에 대해 자유선진당은 보도자료를 내고 "급박한 국회 상황을 고려해 박성효 대전시장의 면담 요청을 받아들일 수 없었다"면서 "대전시측이 의원들과의 협의도 없이 일방적으로 간담회 일정을 통보하면서 생긴 불가피한 상황"이라고 해명했다.

결국 대전시가 일방적으로 지역국회의원들에게 간담회를 통보해 이 같은 상황이 발생했다는 것.

대전시는 이번 무산에 대해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5월 18일에도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를 위한 지역 국회의원들과의 간담회가 계획되었었으나 자유선진당의 연기요청으로 무산된 바 있다"고 밝히며 신경전을 더 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 무산으로 인해 양측의 신경전이 더 심해지고 있는 가운데 그 배경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대부분이 자유선진당 소속인 지역국회의원들과 한나라당 소속인 박성효 대전시장은 지역 현안문제와 국책사업 유치 실패에 대해서 서로 책임 떠넘기기를 하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다.

박성효 시장의 경우 자기부상열차 시범사업 유치실패와 로봇랜드 유치실패 등 각종 국책사업 유치가 실패한 상황에서 첨단의료복합단지까지 대전유치가 불투명해질 경우 정치적으로 큰 타격을 입을 것이 자명하다.

이런 상황에서 국회의원들이 한나라당 소속이 아니기 때문에 국책사업유치에 어려움이 있었다는 논리와 함께 이를 이용해 대전시가 지역 국회의원들에게 책임 떠넘기기를 하는 것이 아니냐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한편, 이번 공방이 국책사업유치를 통한 시민들의 안위보다 자신들의 정치적 생명력을 걱정하는 책임 떠넘기기 행태로 비춰지고 있어 이를 지켜보는 이들의 눈시울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51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