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천지자원봉사단 광주전남연합회, 제6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 성료 - 호국보훈의 달 맞아 ‘한반도 평화통일’ 염원하는 광주시민 5천여 명 운집
  • 기사등록 2019-06-26 17:51:20
기사수정

 

▲ 지난 22일 신천지자원봉사단 광주전남연합회와 호남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한 '나라사랑 평화나눔 통일 평화축제'에서 지역 인사, 봉사단체와 함께 국민의례를 진행 하고 있다.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6월 호국의 달을 맞이해 신천지자원봉사단 광주전남연합회(회장 지재섭)는 ‘평화의 바람이 분다’라는 주제로 지난 22일 오전 10시30분부터 광주시청 야외음악당에서 ‘제6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2013년부터 시작돼 올해 6년째를 맞은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는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들의 희생과 참전용사들의 노고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광주전남연합회와 호남일보가 공동주최하고, 신천지자원봉사단 광주전남연합회, 5‧18구속부상자혁신위원회, UN평화한반도본부유치위원회, 참사랑자원봉사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지재섭 신천지자원봉사단 광주전남연합회장을 비롯해 김덕천 호남일보 대표, 5․18단체 관계자, 종교 및 사회 인사, 장애인단체 인사 등 시민 5천여 명이 참석했다.

 

▲ 지난 22일 신천지자원봉사단 광주전남연합회와 호남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한 '나라사랑 평화나눔 통일 평화축제'에서 신천지자원봉사단, 호남 4.19혁명단체총연합회, 광주전남혈액원은 평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신천지자원봉사단 광주전남연합회는 나라사랑의 헌신적인 활동을 인정해 호남일보와 5‧18구속부상자혁신위원회에 공로패를 수여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자원봉사 활성화 공로로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어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 및 호남 4.19혁명단체총연합회와 평화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전쟁의 아픔을 기억하고 평화를 염원하기 위해 ▲평화의 인물 ▲참전유공자 특별 해설(도슨트) ▲전쟁사진 전시 ▲전쟁음식 체험 ▲신천지자원봉사단 홍보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는 다양한 체험부스도 마련됐다.

 

특히 행사장 한쪽에 마련된 ‘평화의 인물’ 부스에서는 전 세계 각국의 종교, 인종, 지역별로 평화를 이루기 위해 앞장선 인물들과 평화운동가 등이 소개되며, 이를 통해 시민들에게 ‘누구나 평화를 이룰 수 있는 평화의 사자가 되자’는 메시지를 전달해 평화의 소중함을 알렸다.


▲ 지난 22일 신천지자원봉사단 광주전남연합회와 호남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한 '나라사랑 평화나눔 통일 평화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이 행사에 참여했다.

지재섭 신천지자원봉사단 광주전남연합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4‧19혁명, 5‧18민주화운동을 겪은 숭고한 광주 시민의 정신에 대해 설명하며 “말로만 평화를 원한다고 외치지 말고, 평화를 이루기 위해 마음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구촌의 사람들은 창조주의 축복 안에서 하나 되어 살아야 한다. 창조주 뜻을 따라 평화를 실천하며 모두가 ‘평화의 사자’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행사 후에는 신천지자원봉사단과 호남일보, 참사랑봉사단 봉사자 200여명이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시청주변 상가와 도로변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은 매년 재래시장 살리기 캠페인, 담벼락 벽화그리기 봉사, 소외계층 반찬배달 봉사, 외국인 초청 의료 봉사 등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을 돌보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기관과 언론사로부터 감사패‧공로패를 받는 등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567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