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정책자문위원회 구성 위원 25명 위촉 - 전문적이고 다양한 의견 수렴, 소통·참여 행정 실현
  • 기사등록 2019-08-21 15:50:39
  • 수정 2019-08-21 18:51:5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21일 각계각층의 전문가로부터 고흥의 새로운 미래를 위한 중장기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각종 정책과 행정개선에 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정책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식을 가졌다.

 

송귀근 군수(오른쪽)가 군정자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고흥군은 정책자문위원회(아래 정책자문위) 구성에 관한 근거 규정(조례)은 2012년에 마련돼 있었으나 그 동안 구성이 미루어졌으며,  ‘민선 7기’를 맞아 정책의 전문성과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정책자문위를 발족했다.


정책자문위는 인구교육·문화관광·농수축산·군민복지·지역개발 5개 분야로 구성됐는데 전문적 지식과 지역 실정에 밝은 대학교수·연구원· 지역전문가들로서 총 25명을 위촉해 매년 상·하반기 정기회와 수시회의를 통해 고흥군 정책 전반에 대해 자문과 제안 평가를 수행하게 되며 임기는 2년이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고흥군 군정방향 보고, 위원 위촉, 정책자문위 운영계획 설명, 위원장·부위원장을 선출했는데 위원장은 순천대학교 농업경제학과 이기웅 교수가 부위원장에는 우드앤홈 정용우 대표가 호선으로 선출됐다.


송귀근 군수는 “정책자문위가 분야별 전문가들로 잘 꾸려진 만큼 군정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쳐주길 기대한다“면서 ”우리군 특성을 반영한 내실 있는 정책 자문으로 ‘군민이 행복한 고흥’이 되는데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군정발전 군민 100인 토론회, 인구정책 군민 100인 현답토론회, 계층별‧분야별 군민간담회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군정에 대한 참여와 소통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605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