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주청소년꿈키움센터, 「소나기 가족솔루션캠프」 운영 - 부모·자녀 간 소통과 공감의 장 마련
  • 기사등록 2019-10-26 09:11:2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 법무부 전주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김선규)는 10월 25일부터 1박 2일간, 전북 완주군 소재 상관리조트에서 전주지방법원에서 의뢰한 10가족을 대상으로 「소나기(소통·나눔·기쁨) 가족솔루션캠프」를 운영하였다.

 

이번 캠프는 부모와 자녀가 서로에 대해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 가족 간 갈등 해소와 관계증진을 통해 가정의 기능을 회복하고, 건전한 청소년 육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으로는 가족 간 친밀감을 형성하고 소통할 수 있는 ‘가족공감한마당’, 편지 쓰고 낭독하기·치유의 숲길 산책을 통한 ‘마음나누기’, ‘가족헌법 만들기’ 등으로 진행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부모는 “평소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가족들과의 관계에 대해 고민해보고, 아이와 함께 소중한 시간을 만들 수 있어서 좋은 추억이 되었다.”고 말하였다.

 

센터장(김선규)은 “가족캠프에 대한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으로 앞으로도 가족관계 회복 및 가족 간 소통할 수 있는 가족캠프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하였다.

 

한편, 전주청소년꿈키움센터는 학교·검찰·법원 등에서 의뢰한 위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전문교육과 체험위주의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관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법 체험, 진로체험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653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