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동구 학운동, 여성역사해설사 양성 수료식 개최 - 학운동 역사·문화 알리미 역할 톡톡히
  • 기사등록 2019-11-20 15:39:5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주 동구(청장 임택) 학운동은 학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운영중인 최근 ‘2019 여성역사해설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17년도에 처음 선보인 뒤 지금까지 ‘여성역사해설사 양성과정’을 통해 약 230여 명의 수료자들을 양성했다.

 

올해 수료식은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수업과 현장학습 등 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참가자들에게 수료증을 전달, 32명의 역사해설사를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교육과정은 학운동 역사·문화를 배우는 역사교실과 더불어 현장투어학습, 전문해설사가 전하는 역사·문화해설기법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수강생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더불어 지난 10월 광주문화재단 주관 무등울림축제 기간 중 ‘무등울림로드’ 행사에 참여, 해설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 마을 여성역사해설사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기회가 됐다.

 

임택 동구청장은 “올 한해 마을의 역사와 문화를 공부하며 배움의 열정을 쏟았을 수료자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마을주민들 스스로 자신들이 살고 있는 마을의 역사를 알고 널리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671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