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장터한마당 행사 성료 - 군민 관광객 등 1천여 명 참여 - 내년 국․도비 포함 21억 투입, 지역상권 중심지로 육성
  • 기사등록 2019-12-02 16:52:2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11월 29일 고흥읍 전통시장에서 고흥전통시장 상인회가 주관하는 ‘제8회 고흥전통시장 장터한마당’ 행사를 성황리 개최했다.

 

송귀근 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이하사진/강계주)

이날 행사는 “별의별난 고흥전통시장 어울림한마당”이라는 주제로 먹거리장터, 재능기부공연,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 즐거운 한마당 행사로 군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했다.

 

경품권 당첨자가 경품을 받고 있다

개회식에서는 시장 상인들이 모금한 100만원을 고흥군 교육발전기금으로 기탁해 고흥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기도 했다.

 

노래자랑

송귀근 군수는 축사를 통해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고흥전통시장이 지역경제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주민들의 만남·교류의 장으로써 지역공동체 형성의 중심으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올해는 국비포함 10억원의 사업비로 고흥전통시장 생선구이 브랜드화(어물전 리모델링)사업을 마무리 했고, 내년에는 국․도비 포함 21억원을 투입해 고흥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소방시설, 환경개선 등)을 추진해 시장상인과 이용객들의 시설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고흥전통시장의 특화상품인 숯불 생선구이를 브랜드화하기 위해 어물전 리모델링을 추진, 지난 11월 완료해서 고흥전통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면서 “2020년에는 특별교부세 10억원으로 소방시설 설치사업과 함께, 도비 포함 11억원의 사업비로 고흥전통시장 정비와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해 상인과 이용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쇼핑환경을 만들 계획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680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