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황주홍 의원, 글로벌혁신농업벤처포럼 ‘한국농업 벤처를 말하다’ 개최 - 4차 산업혁명시대, 농업 분야도 생존을 위한 혁신과 도전에 직면
  • 기사등록 2019-12-03 12:38:0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황주홍 의원(농해수위 위원장, 민주평화당, 고흥.보성.장흥.강진)은 12월 3일 오후 1시 30분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2019 글로벌혁신농업벤처포럼 “한국농업, 벤처를 말하다!”를 개최한다.

 

이번 포럼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사단법인 지어바가 공동 주관하고 다수의 농업 벤처기업과 기업인이 함께 할 예정으로, 사단법인 지어바(GIAVA)의 창립기념식(1부)과 각계 전문가의 발표(2부)가 예정돼 있다.

 

1부 창립기념식은 장헌일 공동회장(한국공공정책연구개발원장)의 진행에 따라, 김현수 지어바 상임회장의 개회선언, 김영진 지어바 명예회장(전 농림부장관)의 기념사, 정운찬 전 국무총리와 황우여 전 사회부총리의 격려사,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기헌 의원, 신용현 의원의 축사 그리고 김희선 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 공동의장의 환영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2부 포럼 발표는 투자, 기업, 정책 분야 등 3세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투자 세션에는 조용국 대표(노스마운틴)의 “도전! 한국 농업 기업 투자성장 제언”이라는 제목의 발표와 황병선 대표(빅뱅엔젤스)의 “농업 분야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와 방향”이라는 주제의 발표가 예정돼 있다.

 

기업 세션에서는 권민수 대표(록야), 김기영 단장(LG CNS), 길영식 전무(콜마파마), 이명섭 대표(그리심산업), 박종태 교수(충남대) 등이 각각 “새로운 푸드마켓 창출을 위한 도전”, “블록체인 기술산업 농산기업들과 협력 방안”, “콜마파마, 한국농업을 위한 도전과 벤처 협력”, “(사)지어바 기업간 융합사업화 적용사례”, “대학 내 공동창업 실사례와 벤처이해 방안”등을 주제로 발표를 맡을 예정이다.

 

또한 제3세션인 정책 분야에서는 조일규 팀장(KOTRA)이 “스타트업 지원현황 및 사업계획”이라는 주제로 발표로 나서고, 박상호 과장(농림축산식품부 농생명정책국)은 “농림부의 벤처 육성정책과 방향”이라는 제목으로 발제를 담당할 계획이다.

 

황주홍 의원은 축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농업 분야도 생존을 위한 혁신과 도전에 직면해 있다”며 농업 분야의 현실을 언급하고, “글로벌혁신농업벤처포럼이 농업 분야의 혁신과 벤처 정신을 이끄는 주도적 역할을 맡아 달라”고 피력하고,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해서 포럼의 논의 결과를 정책으로 반영하고 입법화 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입장을 표명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680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담양군, 따뜻한 연말과 밝은 새해 염원하는 성탄트리 점등식
  •  기사 이미지 김철우 보성군수 첫 수매 현장 찾아
  •  기사 이미지 [현장르포] 11월 11일이 무슨 날?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