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암 도포초, 사랑나눔 바자회 수익금 기부
  • 기사등록 2019-12-03 16:49:4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도포초등학교(교장 최복숙)는 12월 2일 사랑나눔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 33만원 전액을 다모임에서 의견을 모아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기부를 실천하였다.

 

도포학생회는 지난달 교육과정 성과발표회 행사에서 코너를 마련하여 ‘사랑나눔 바자회’를 열고 친환경 감말랭이와 매실장아찌를 판매하였다. 물품은 30분만에 품절되는 성황을 이루었다. 이날 판매한 감말랭이와 매실장아찌는 학교 무지개농장에서 수확하여 가공한 것으로 그 준비과정에 남다른 정성이 깃들어 있어 참여했던 내외빈과 학부모들의 관심을 모았다.

 

도포초등학교는 농촌학교의 특성을 살려 학교 유휴지를 과수원과 텃밭으로 조성해 생태환경교육을 실천하고 있는데, 과수원 무지개농장에는 감나무 30여주와 매실나무 20여주가 자라고 있다.

 

이곳에서 지난 6월에 교직원과 학생들이 직접 매실을 수확해 매실장아찌를 만들어 숙성을 시켰다. 11월에는 대봉감을 수확하고 껍질을 깎아 1주일 동안 건조과정을 거쳐 달콤하고 쫄깃한 감 말랭이를 만들었다. 또한 텃밭에서 고구마를 캐보고 김장 체험을 실시하여 마을 노인당에 전달하였다.

 

이렇게 도포초 학생들은 전원학교에서 생활하며 직접 체험활동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하고, 더불어 이웃에게 사랑나눔을 실천하는 경험을 통해 바른 인성을 키워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681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