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중소기업 대표 초청 간담회 개최 -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애로사항 청취 등 발전방안 논의
  • 기사등록 2019-12-05 16:09:0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5일 군청 우주홀에서 중소기업 대표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중소기업 대표 초청 간담회(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이번 간담회는 지역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을 격려하고, 중소기업간 공동 관심사와 어려움에 대한 의견을 나눠 일자리 창출가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음·식료품, 기계, 유류판매 등 10개 업종 기업이 참석해, 자유발언 등 다양한 주제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중소기업 대표가 송귀근 군수에게 건의를 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일자리 창출 시책과 농공단지 내 CCTV 설치, 사회적 경제기업을 위한 포장시설 설치 건의 등 특정 분야의 내용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분야의 건의사항이 나왔다.

 

송귀근 군수는 “이번 건의사항을 관련 부서에서 충분히 검토해 최대한 반영할 것”을 약속하면서, “고흥지역이 지역적인 여건상 접근성이 어려워 기업하기 어려운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지역발전을 위해 기업 활동에 노력 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군에서도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앞으로 정책적인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대표들은 “행정과 기업 간 소통의 자리가 마련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이런 대화의 자리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다.

 

군 관계자는 “기업경영 애로사항의 지속적 청취를 위해 수시로 간담회 자리를 개최하여 중소기업이 지역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시책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683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