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소기업 거래위험 제로(0)를 위한 ‘매출채권보험’ 유공자 시상 - 매출채권보험을 활용해 우수한 경영성과를 창출한 중소기업인과 보험사…
  • 기사등록 2019-12-06 14:57:53
기사수정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는 6일 서울 은행연합회관 뱅커스클럽에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 이하 신보)과 함께 ‘매출채권보험 유공자 시상 및 고객초청 워크숍’을 개최했다.
 
* 매출채권보험 : 납품한 구매기업으로부터 취득한 매출채권을 보험에 가입하여 구매기업의 채무 불이행으로 인한 손실이 발생할 경우 보험금을 수령
 
이번 행사는 매출채권보험 누적 인수총액 160조원을 계기로 적극적인 매출채권보험 활용을 통해 보험사업의 저변 확대에 기여한 중소기업 임직원과 신보 실무자들을 격려하고, 아울러 고객과의 열린 소통을 통해 앞으로 신용보험 사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 됐다.
 
수상자인 ㈜동진엠아이의 이환호 대표는 2015년 보험가입과 함께 외상 거래 확대, 거래처 발굴 등 적극적인 영업으로 매출신장, 고용창출, 대손율 감소 등 경영성과를 크게 개선했다.
 
또한 보험 가입 이후 총 6건에 대한 보험금 수령으로 자사는 물론 거래처의 동반부실의 위험을 예방했다.

또, 에스지스틸(주) 김일만 대표는 2011년 이후 신규 판매처에 대해 보험에가입한 뒤 거래하는 등 보험을 유용하게 활용했으며, 신보의 보험감액 통지를 바탕으로 거래처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거래위험을 축소했다.
 
아울러, 거래처에 매출채권보험 가입을 적극적으로 권유해 거래처의 신뢰도를 확보하고, 보험사업의 저변 확대에 기여했다.
 
이외에 △매출채권보험담보대출 등 신상품 개발을 통해 보험사업 활성화에 기여한 신보 이정연 팀장, △차세대 전산 시스템 구축을 주도하고 온라인보험 등 신상품 전산 개발을 주도한 심성경 차장, △총302개 기업, 약219억원의 보험금을 적시에 지급해 중소기업 안정화에 기여한 이선아 차장 등 신보 관계자들이 보험사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받았다.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혁신적인 경영 마인드를 통해 탁월한 보험 활용 사례를 창출한 중소기업 대표와 매출채권보험 업무에 대한 열정과 사명감을 바탕으로 보험제도 개선 등에 기여한 신보 관계자들에게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김 차관은 “매출채권보험은 지난 20여년 동안 약 25만개 기업이 거래처로 인한 위험에서 벗어나, 보다 안정적인 영업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한 우리나라 중소기업 지원의 중요한 정책수단이자 국가경제의 든든한 안전판”이라고 강조하고, “중소벤처기업부도 『작은 것을 연결하는 강한 힘』으로서 중소기업의 믿음직스러운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683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제면, 2020년 도리포 해맛이 축제 성황 이뤄...
  •  기사 이미지 황금빛으로 물든 장성호의 새해 아침
  •  기사 이미지 경자년 새해 희망과 낭만을 담은 보성 율포해변 불꽃축제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