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제16회 자원봉사자 대회’ 개최 - 축하 공연, 우수봉사자 표창, 체험수기 발표 등 다채롭게 진행
  • 기사등록 2019-12-06 16:19:14
  • 수정 2019-12-08 17:50:4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 자원봉사자대회가 6일 고흥문화회관에서 송귀근 고흥군수, 송우섭 군의회 의장, 허강숙 전라남도 자원봉사센터 센터장, 자원봉사자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제16회 고흥군 자원봉사자 대회(이하사진/강계주)

올해로 16회째 맞이한 이날 행사는 고흥군자원봉사자대회 추진위원회(위원장 김선호)의 주관으로 한 해 동안 군민들을 대상으로 묵묵히 사랑‧나눔‧배려를 묵묵히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행(구진석, 김윤정), 가훈써주기, 팝페라 가수, 청소년 댄스

이날 대회에서는 청소년 댄스, 팝페라 가수 등 축하 공연과 봉사단체의 활동상황을 담은 영상상영, 가훈써주기, 포토죤 운영 , 경품권 추첨 등으로 분위기를 고조 시켰다.

 

송귀근 군수가 표창을 하고 있다

이어진 기념식에서는 우수 자원봉사자와 자원봉사 체험수기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과 수기발표에 이은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김선호 추진위원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김선호 추진위원장은 대회사를 통해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본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자원봉사로 더 따뜻하고 살맛나는 고장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송귀근 고흥군수는 격려사에서 “평생 자원봉사자로봉사·헌신하며 ‘40년간 행복했다’는 말을 남기고 떠난 마리안느와 마가렛 두 분 간호사처럼 봉사는 나눌수록 기쁨이 배가 된다”고 말하고 “자원봉사는고흥의 자랑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온정이 넘칠 수 있도록 따뜻한 사랑을 나눠 주실 것”을 당부했다.

 

퍼포먼스
한편, 고흥군에 등록된 자원봉사자는 1만 6천여 명으로 2019년 한 해 동안 김장김치 나누기, 이동 목욕봉사, 소록도 이미용 봉사, 환경 정비, 각종 축제 자원봉사 등 보이지 않는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의 힘이 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683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