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 ‘정서학대를 알아보아요’ -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진행
  • 기사등록 2019-12-07 20:06:2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11월 30일(토) 및 12월 06일(금)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지부장 배준열 및 소장 유기용)는 목포시 평화광장 및 목포역에서 목포시민 200명을 대상으로 ‘정서학대, 우리도 알아요’캠페인과, ‘Light(빛)를 위해 Right(권리)를 지켜주세요’플래시몹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캠페인은 지역 시민을 대상으로 아동권리와 정서학대에 대해 알림으로써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목적으로 기획 되었다.

 

2018년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아동종합실태조사’에 따르면 만 9-17세의 아동 가운데 약 25% 방임, 27.7%가 신체학대, 그리고 38.6%가 정서학대의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는 등 아동학대 유형 중 정서학대의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약 42%의 보호자가 정서학대 가해 경험이 있고 남아와 아동의 연령이 높을수록 정서학대 경험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는 시민들의 정서학대 인식이 부족한 실태·현황을 알리고 시민들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서 정서학대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정서학대, 우리도 알아요’캠페인과, 리플렛을 배포하고 대학생 동아리와 함께 플래시몹을 진행하여 시민들이 아동의 권리(참여권, 발달권, 보호권, 생명권)에 대해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Light(빛)를 위해 Right(권리)를 지켜주세요’퍼포먼스를 진행하였다.

 

배준열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장은“요즘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이 높은 시민들은 많으나 정서학대에 대해 명확히 알고 있는 시민들은 많지 않다”며 “이번 캠페인과 플래시몹을 통하여 아동학대 특히 정서학대에 대한 인식이 높아져서 우리 아이들이 보다 더 나은 삶을 살 수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는 학대, 빈곤 및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과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학대 피해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동학대 예방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684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