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배추로 7천포기 김장나눔“따뜻한 겨울 나세요” - 해남군, 서울 봉은사서 7~8일 김장축제 및 직거래 장터
  • 기사등록 2019-12-08 14:30:5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서울 봉은사에서 해남배추 7,000 포기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가 열렸다.

 

해남군은 7일 서울 봉은사에서 해남 절임배추 판촉 김장 만들기 및 사랑의 김치나눔행사를 가졌다. 행사에 사용된 절임배추 7,000포기와 양념은 전량 해남산으로 공급됐으며, 해남군 관계자 및 향우를 비롯해 봉은사 원명 주지 스님과 신도들이 참여해 김치 담그기가 진행됐다.

 

만들어진 김치는 서울시내 노인복지센터와 독거노인, 사회복지관 등에 전달됐다.

 

또한 7~8일 양일간 봉은사에서 해남농수특산물 직거래 장터가 열려 해남지역 12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엄선한 100여개 품목에 대한 직거래 행사가 진행됐다.

 

직거래 장터에서는 청정해남에서 생산된 고구마, 김, 키위, 단감, 벌꿀, 인삼 등 건강한 농수산물과 고춧가루, 참기름, 발효액, 함초 등 가공식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구매 고객과 해남미소 신규가입 회원에게 해남 특산물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매년 봉은사에서 농수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가져왔는데 올해는 이웃사랑까지 실천할 수 있어 더욱 의미있는 행사가 됐다”며 “맛있는 해남배추로 만든 김장과 함께 해남의 정까지 서울시민들에게 가득 전달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류 1번지 강남의 랜드마크로 도심 속 전통문화 사찰인 봉은사는 대중 포교활동은 물론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 복지사업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특히 서울 시민과 한국을 찾은 외국인들의 복합 문화휴식 공간으로 종교와 문화, 역사가 어우러진 강남의 대표 명소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684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 차돌 복숭아 맛과 품질 좋아
  •  기사 이미지 30년 베테랑 어부 “함평낙지 잡기 힘드네”
  •  기사 이미지 장맛비 속에 붉게 익어간 고추
인터넷광고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