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산구꿈드림 청소년 2019 학교밖도전기 공모전 ‘대상’ 수상
  • 기사등록 2019-12-09 18:53:5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광산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광산구꿈드림)는 5일 진행된 광주광역시 학교 밖 청소년 문화축제 감사의 밤 「2019 학교 밖 도전기 공모전」에서 광산구꿈드림 소속 전O자(19) 청소년이 대상으로 선정되어 광주시장상(문화상품권 30만원)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나O은(20), 이O연(18) 청소년 또한 장려상으로 선정되어 광주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문화상품권 5만원)이 수여되었다.

 

2017년부터 진행된 「학교 밖 도전기」는 자신의 발전을 위해 한 해 동안 스스로 노력하며 주도적인 삶을 그려나간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도전의식을 일깨워주고자 광주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기획한 공모전이다.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된 전O자(19) 청소년은 ‘나의 이야기’라는 제목의 도전기를 써냈으며 3대가 함께하는 다문화가정 속에서 자신의 꿈을 찾고, 꿈드림에서 다양한 배움을 이어나간 이야기를 담담하게 풀어내 심사위원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

 

해당 청소년은 글 속에서 “혼자 헤쳐 나가야만 할 것 같던 막막한 일들의 일부를 덜어주신 덕에 나라는 존재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할 수 있는 시간에 좀 더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고 표현한다.

 

광산구꿈드림 하영자 센터장은 “센터에 오는 청소년들이 내/외적 영향에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미래를 건강하게 설계해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10월 19일 열린 광주청소년상상페스티벌에서는 「2019년도 광주청소년大賞」 8개 부문(효행‧선행‧면학‧봉사 등)시상이 진행되었으며 효행부문으로 센터 소속 신지훈(남, 19세) 청소년이 수상한 바 있다.

 

광산구꿈드림은 여성가족부가 전국에 시행하는 학교밖 청소년 사업으로 2015년부터 광산구청이 (사)인재육성아카데미(대표: 강행옥)에 위탁 운영하고 있다.

 

광산구꿈드림은 다양한 계기로 학업을 중단 또는 유예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성공적으로 자신의 발달 과업을 완성해나갈 수 있도록 학업 복귀 및 자립을 위한 다양한 경로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685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