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 흥양농협, 사랑의 온정이 베어든 김장김치 전달 - 조합 주부대학, 청년회 직접 담근 김치 300통 4개면 저소득층에 나눠드려
  • 기사등록 2019-12-13 13:46:1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전남 고흥군 흥양농협(조합장 조성문)과 흥양농협 주부대학총동창회(회장 이수덕)에서는 주부대학 회원 40여명과 포두면 청년회(회장 김용운)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9일부터 3일 동안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를 했다.

 

조성문 조합장(오른쪽)과 주부대학, 청년회원들이 김장김치를 담그고 있다(이하사진/흥양농협 제공)

올해는 이상 기온과 잦은 태풍으로 인하여 회원들의 배추농사를 망쳐 절임배추를 구매해서 김장김치를 담가 흥양농협 관내 4개면(포두, 도화, 봉래, 동일)의 독거노인, 저소득가정, 모부자가정, 다문화가정을 비롯한 마을 복지관과 사회복지시설 등에 3백여통의 김장김치를 전달해 드렸다.

 

흥양농협은 주부대학총동창회원들과 15년 동안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위해 밀알자원봉사단을 운영해서 매월 1회씩 독거노인과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을 찾아다니며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전달할 김장김치 상자 앞에서 기념촬영

이수덕 회장은“회원들이 정성들여 만든 김장김치가 소외된 어르신들의 추운 겨울을 반찬으로 쓰여져 식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독거노인이신 박 모(95·여) 어르신은 “주부대학에서 담은 김치가 제일 맛있어” 하시며 감사함을 전달했다.
 
조성문 조합장은 “겨울나기 김장김치가 농업인조합원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보람 있다”며 “지속적으로 수혜대상자를 확대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688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