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천지자원봉사단 광주지부, 제설용 모래주머니 4000여개 제작.배포 - 안전한 우리 동네 만들기 ‘사랑의 모래 나눔’
  • 기사등록 2019-12-23 17:41:3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 신천지자원봉사단 광주지부(지부장 지재섭)는 지난 21일 겨울철 한파·강설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제설용 모래주머니 4000여개를 제작·배포했다.

 

이날 신천지자원봉사단 회원 50여명의 참여로 제작된 모래주머니는 광주 지역 주택가 골목, 인도, 설해 취약 주택가 등 매년 설해 피해가 잦은 곳에 집중 비치될 예정이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사랑의 모래 나눔’ 봉사 활동은 신천지자원봉사단이 함께 준비하여 겨울철 상습적으로 재난이 발생하는 지역에 도움을 주고, 지역 공동체 실현을 위해 기획·진행되고 있다.

 


봉사에 참여한 회원은 “얼마 전 경북 고속도로에서 있었던 블랙아이스 사고 영상을 보고 운전자로서 불안한 마음도 생겼다”면서 “광주지역은 아직 큰 눈이나 결빙은 없지만 주민안전을 위해 함께 수고하는 모습에 더 힘이 났고, 지역민들이 무탈한 겨울이 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봉사활동은 광주 지역 각 동에 선정된 담당자를 통해 모래주머니 비치 여부를 확인 및 점검하고 마을안길, 경사로 등 제설차 운행이 어려운 지역에 비치해 겨울철 재난대비태세를 확립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696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