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언론협회, '제2회 PRESS AWARDS' 시상식 개최 - 세계청년리더총연맹, '제2회 세계 학교폭력 추방의 날' 기념식 개최
  • 기사등록 2020-01-10 08:15:5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 세계청년리더총연맹(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www.wfple.org) 부설 언론기관인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WPA, WORLD PRESS ASSOCIATION)(회장 이치수, 현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는 ‘제2회 세계 학교폭력 추방의 날'(2nd World School Violence Expulsion Day)' 기념식이 열린 8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제2회 PRESS AWARDS’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2회 세계학교폭력 추방의 날' 기념식이 이날 열린 이날 세계청년리더총연맹 이산하(李山河) 총재는 전 세계인들에게 전하기 위해 영어로 진행했다.

 

이 총재는 영어로 진행된 기념사에서 "'세계 학교폭력 추방의 날'이 제정된 후, 올해 2주년을 맞이했다"며, "오늘날 학교폭력은 조직화되고 잔인하며 반인륜적인 다양한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총재는 "학교폭력은 어느 한 국가에만 속하는 것이 아닌, 전 세계 모든 국가에서 일어나고 있는 심각한 사회문제"라고 밝혔다.

 

◇이산하 총재, "학교폭력 근절위해 세계 각 국가들이 연대하여 대응하자" 제안

 

이 총재는 "전 세계 많은 국가들의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키워가야 함에도 사회 안전 시스템이 잘 구비되어 있지 않아 고통 받고 있다"고 말하고, "학생들이 학교폭력으로부터 희생되는 일이 없도록, 학교폭력을 원천 차단할 수 있는 방안들을 찾아내야 한다"면서 "세계 각 국가들이 서로 연대하여 이를 타파할 방안들을 서로 공유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제2회 PRESS AWARDS  수상자 16인 시상식

 

'제2회 세계학교폭력 추방의 날' 기념식에 이어 '제2회 PRESS AWARDS' 시상식이 진행됐다.

 

PRESS AWARDS은 우리 사회 각 분야의 문제점들을 발굴해내고 이를 심층취재.보도하여 공동체의 가치와 의미를 확산시키는 데 기여한 신문.방송 등을 포함한 언론과 기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언론의 질적 향상을 기하고 언론인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PRESS AWARDS 수상자는 지난 9월 1일부터 11월 31일까지 3개월 동안 공모를 통해 접수된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언론공로大賞 부문 △언론공로상 부문 △언론인상 부문 △기자(아나운서)상 부문 등 총 4개 부문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의 심사 및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언론공로大賞: 조동환 헬스컨슈머 사장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수석부회장)

 

'언론공로大賞'은 세계청년리더총연맹, 세계언론협회 및 세계연맹기자단의 발전과 우리 사회의 공적 가치를 위해서 기여한 바가 매우 큰 공로자로서 사회적 약자가 소외 받지 않고 참여와 소통의 문화가 확산되는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열어 가는데 헌신한 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이날 '제2회 PRESS AWARDS'시상식에서 '언론공로大賞'에는 조동환 헬스컨슈머 사장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조동환 헬스컨슈머 사장은 현재 사단법인 대한인터넷신문협회 수석부회장,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연구기관인 국제정책연구원의 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언론공로상: 아유경제(박재필 대표이사), 개미신문(김태봉 대표이사), 천안신문(김명일 대표이사)

 

언론공로상은 세계청년리더총연맹, 세계언론협회 및 세계연맹기자단의 발전과 우리 사회의 공적 가치 및 회원 상호간의 권익보호에 앞장선 신문.방송 등을 포함한 언론사로서 우리사회 공동체의 가치와 의미를 확산시키는데 헌신한 언론사(신문.방송) 등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언론공로상 수상자는 아유경제(박재필 대표이사), 개미신문(김태봉 대표이사), 천안신문(김명일 대표이사) 등 총 3곳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 언론인상: 신민정 선데이뉴스신문 대표이사, 노금종 일요주간 대표이사 등 총 6인

 

언론인상은 세계청년리더총연맹, 세계언론협회 및 세계연맹기자단의 발전과 우리 사회의 공동체의 가치와 의미를 확산시키는 데 노력한 신문.방송 등을 포함한 언론인(신문-방송)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706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