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광군 보건소, 국가암 조기검진 꼭 받으세요!
  • 기사등록 2020-01-15 17:41:1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영광군 보건소(소장 윤정희)는 암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률을 줄이기 위하여 국가 암검진 사업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올해 검진 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이며 검진 항목은 국가 5대 암인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과 지난해 새롭게 추가된 폐암까지 총 6종의 암이 해당된다.

 

암 종별 대상자는 ▲위암 만40세 이상 남녀 ▲간암은 만40세 이상 남녀 중 해당연도 2년간 간암 발생 고위험군 ▲대장암 만50세 이상 남녀 ▲유방암 만40세 이상 여성 ▲자궁경부암 만20세 이상 여성이다.

 

특히 지난해 8월부터 시행된 ▲폐암 검진은 만54~74세 남·녀 중 30갑년(매일 1갑씩 30년)이상의 흡연력 보유자로 폐암 발생 고위험군이 대상이다.

 

검진대상자들은 검진 시 반드시 지정된 의료기관을 이용해야 하고 관내 지정된 의료기관은 영광종합병원, 영광기독병원, 복음내과, 박석채내과, 서울 여성의원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국가 암 검진을 통해 암이 발견되면 보건소에서 의료비를 3년간 지원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건강상태 양호 및 농촌 일손 부족이라는 이유로 미루고 있다가 국가 암 검진 기간을 놓치고 개별검진 등으로 암이 발생되어 의료비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밝히면서 농한기까지 기다리지 말고 조기에 검진을 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710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