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박물관대학 2기 수강생 모집 - 고흥의 역사 인물, 스토리와 만나다
  • 기사등록 2020-01-17 18:08:2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 분청문화박물관에서는 고흥의 역사인물을 주제로 박물관 대학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분청문화박물관에 개설된 이번 박물관 대학은 오는 2월 5일부터 4월 8일까지 10주 동안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지난 1월 17일부터 박물관 대학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학기의 주제는 “고흥의 역사,. 스토리와 만나다”라는 주제로 고흥 역사 연구 전문가를 비롯해 스토리텔링 전문가, 소설가, 문화기획가 등을 초빙하여, 역사적 사실을 기반으로 한 고흥 인물 중심적 스토리를 접하고, 고흥에 숨겨진 인적자원을 발굴, 활용하는 문화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그동안 주목되지 못한 역사 인물을 중심으로 한 이번 학기는 역사 분야 한국 최고 전문가를 섭외하여 강연을 열며, 교육과정 일환으로 <역사 인물 관련 성공 사례 선진지 답사>프로그램과 <역사 인물 창작 스토리 공모전>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수강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었다.

 


이번 강좌를 통해 고흥의 역사, 문화유산에 대한 가치와 의미를 공유하고 더 나아가 스토리 창작 인재를 양성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수강 신청은 고흥 군민을 포함하여 관심 있는 지역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40명에 한해 이메일과 전화접수, 현장접수 등으로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분청문화박물관 홈페이지(http://buncheong.goheung.go.kr/)를 참고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우리지역 역사적 사실을 올바르게 알고 흥미를 덧붙인 콘텐츠를 접하는 기회가 될 것이며, 박물관 대학 1기에 이어 전해져 오는 이야기에 역사적 사실을 추가한 스토리 개발하는 이 일련의 과정이 큰 시너지 효과가 낼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지역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712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