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의회 박용 의원, 100원 택시 운행 조례안 대표발의
  • 기사등록 2020-01-20 11:35:2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 목포시의회 박용 의원(부흥동․신흥동․부주동)이 대표 발의한「목포시 100원 택시 운행 및 이용주민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16일 목포시의회 제353회 임시회를 통과 했다.

 

이 조례는 교통접근성이 취약한 지역 주민의 최소한의 이동권 확보를 위해 운영하는 100원 택시의 운행 및 이용주민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주민들의 교통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100원 택시 탑승대상 및 운행방법 ▶이용권 발행 및 양도.양수 금지 ▶비용지원 결정 ▶사후관리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박용 의원은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한 자연마을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 및 60세 이상 주민들에게 이용권을 지원함으로써 교통접근성이 취약한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는데 기여하고, 침체된 택시업계에도 조금이나마 활기를 불어넣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조례 대표발의의 이유를 밝혔다.

 

한편, 부흥동.신흥동.부주동 출신의 박용 의원은 제11대 목포시의회에서 도시건설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목포시 시민안전보험 운영 조례’,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지원 조례’, ‘공원.녹지 조성 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등을 제정하는 등 지역발전과 시민복리 증진을 위해 고민하며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713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