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진군,‘벼 보급종’구입에 따른 농가 부담 줄인다! - 농업기술센터, 2019년산 벼 보급종 차액 지원 사업 추진
  • 기사등록 2020-01-21 10:21:3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강진군 농업기술센터가 벼 우량종자 공급을 확대하고 농가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공급되는 벼 보급종 가격과 정부수매 1등 가격의 차액의 일부 보전해 주는‘벼 보급종 차액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보급종은 국립종자원에서 생산·공급하는 품질 보증 종자로 생산 단계별로 철저히 품질관리하여 순도가 높고 품종 고유의 특성을 잘 보존하고 있어 발아율이 높다. 또 수확된 쌀의 품질향상은 물론 수확량 증대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보급종에는 채종 관리와 정선·소독 등의 비용이 반영돼 공공비축벼 수매 가격에 비해 약 40% 비싸 공급 가격에 부담을 느껴온 농가들이 많았다.

 

이에 군은 보급종의 공급가와 수매가의 차액인 약 1만 원(20kg 기준)을 각 읍면 농협에 지원해 농가 부담을 줄이고 보급종 확대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대상품종은 정부보급종 중 새일미, 신동진, 미품, 영호진미, 일미. 운광, 동진찰, 백옥찰, 조평 등 9품종이다.

 

오는 1월 31일까지 전국 물량 추가 신청 이후 공급량이 확정되면 정확한 지원 단가가 정해질 예정이다. 이후 농업인들은 3월중 각 지역 농협에서 차액 지원금(약 1만 원)을 공제한 금액으로 벼 보급종을 구입할 수 있다.

 

김남균 강진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벼 보급종 차액 지원 사업을 통해 더 많은 농가가 경영비를 절감할 수 있게 됐다”면서,“생산부터 공급까지 체계적으로 관리된 보급종으로 고품질 쌀을 안전하게 생산하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714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