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군 대덕면 복지기동대, 우리동네 해결사 역할 톡톡 - 단순한 생활 불편사항부터 소규모 주거 환경 개선사업까지, 주민 호평 이어…
  • 기사등록 2020-02-17 13:40:4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담양군 대덕면에서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소규모 수리 및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복지기동대를 운영하고 있어 지역 주민의 호평을 받고 있다.

 

5명의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복지기동대는 독거노인 및 주거 취약가구 등 일상생활의 불편을 겪고 있는 가정을 파악해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처리해주는 긴급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주거 환경이 열악한 가구의 벽지와 장판 교체, 청소 작업 등을 통해 생활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하고, 주방시설 없이 바닥에 식기를 놓고 재래식으로 생활해 오던 취약가구에는 싱크대와 수납장을 설치해 식생활에 불편을 덜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복지기동대는 전자제품 오작동이나 전등 교체 등 단순한 생활 불편사항부터 소규모 주거 환경 개선사업에 이르기까지 지역민의 든든한 복지파트너로써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번 겨울에는 홀로 생활하는 독거어르신 가구의 노후 된 보일러의 고장 수리 및 교체 작업, 가스배관 교체 및 안전계단 설치 등을 진행하며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선물하는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종표 대덕면장은 “제도적인 복지 혜택의 범위를 벗어난 취약가구의 일상의 불편까지 살필 수 있도록 인적안전망이 촘촘하게 구축되어야 한다”며 “이웃을 돌아보는 따뜻하고 행복한 지역공동체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역민의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733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