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화양면, 17일 면사무소 신청사 개소식 - 42억 원 투입, 연면적 1천623㎡ 지상 3층 2동 규모로 새롭게 문 열어…
  • 기사등록 2020-02-18 10:01:4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여수시 화양면이 지난 10일부터 신청사에서 업무를 개시한 가운데 17일 신청사 개소식이 열렸다.

 

17일 화양면사무소 신청사개소식 현판 제막 모습


 

개소식은 코로나 19에 따른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권오봉 여수시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이장협의회장 및 자생단체장 등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 제막과 테이프 커팅, 청사 관람 등 약식으로 치러졌다.

 

신청사는 42억원이 투입돼 기존 면사무소 자리에 연면적 1,623, 지상32동 규모로 건립됐다.

 

본동 1층은 면사무소복지상담실문서고, 2층은 농어업인상담실대회의실다목적실, 3층은 주민자치센터와 프로그램실소회의실로 사용된다.

별동 1층에는 면사무소 창고, 2층에는 화양면 예비군중대본부 등이 들어섰다.

 

기존 면사무소는 지은 지 37년이 넘은데다 2층 건물로 공간이 협소하여 그동안 면사무소와 주민자치센터를 이용하는 주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 왔다.

 

이에 시는 신축공사 예산을 확보하고 지난해 6월 착공에 들어가 지난달 말 공사를 완료해 건축물 사용 승인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신청사 개소로 면사무소와 주민자치센터가 면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문화복지공간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734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