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시농업 키우자”…여수시, 열띤 ‘브라운 백 미팅’ - 시청 공무원 30명 점심시간 쪼개 토론의 장 참여…열기 ‘후끈 - 도시공원 유휴 부지 활용, 전담인력 확충, 베란다 텃밭 조성 등 제안
  • 기사등록 2020-02-24 15:09:3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도시농업 육성을 위해 점심시간을 쪼개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장인호 농업기술센터소장과 직원 등 공무원 30명이 도시농업육성 발전 방안을 주제로 브라운 백 미팅을 했. 이날 참석자들은 도시공원 유휴 부지 활용, 도시농업 시유지 확보, 전담인력 확충, 옥상베란다 텃밭 조성 등을 제안했다.

 


 

도시공원 유휴 부지 활용, 도시농업 시유지 확보, 전담인력 확충, 옥상베란다 텃밭 조성 등 다양한 제안들이 쏟아졌다.

 

24일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 21일 낮 12시 여수시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공무원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인호 농업기술센터소장 주재로 도시농업육성 발전 방안에 대한 브라운 백 미팅이 열렸다.

 

00 팀장은 도시농업의 가장 큰 어려움은 용지 부족이다면서 주택지 인근에 있는 도시공원의 유휴 부지를 활용하자고 건의했다.

 

00 팀장은 도시농업의 원활한 관리와 운영을 위해서는 장기적으로 시유지를 확보해야 한다면서 도시농업은 확장 가능성이 크므로 도시농업팀 신설과 인력 확충도 생각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00 주무관은 노지 텃밭만 고집하지 말고, 하우스를 활용해 연중 도시농업을 운영하면 주민의 호응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제안했다.

 

00 팀장은 옥상과 베란다 텃밭을 장려해 농업에 관심도를 높이고, 도시농업 부녀회를 구성해 농촌과 자매결연을 하면 농가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미팅에서는 도시농업 확대도 좋지만 보완도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00 팀장은 도시농업의 무분별한 확대는 지역 농가의 소득 감소로 이어질 수 있고, 농작물 경작으로 인한 소음, 악취, 도시미관 저해 등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다이에 대한 대책도 함께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장인호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도시농업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하면 1시간 만에 인원이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면서 이러한 시민의 관심과 오늘 나온 다양한 의견을 밑거름 삼아 도시농업을 더욱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올해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국비 포함 12000여만 원을 투입해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 도시민 가족 텃밭, 학교 도시농부 텃밭 등 총 8개 사업을 추진한다. 오는 10월에는 도시농업한마당행사도 계획돼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740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