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중당 김선동 후보, ‘민주 비례 위성정당도 꼼수정당’ 비판
  • 기사등록 2020-02-24 19:16:5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우 기자]민중당 김선동 후보가 최근 민주당 주위에서 비례 위성정당 얘기가 공공연히 나오고 있는 것에 대해 ‘꼼수정당’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김선동 후보는, 미래통합당의 위성정당 창당에 대해 꼼수정당, 가짜정당, 위성정당이라며 맹비난을 퍼부었던 민주당이 현실론을 들어 비례 위성정당 창당에 대해 군불을 때는 것은 정치 도의적으로도 손가락질받을 일이라고 질타하며, 민주당의 주요 인사들이 “밖에서 만들겠다고 하면 막을 수 없다.”라고 하는 것은 비겁하기 그지없다고 말했다.

 

김선동 후보는 연동형 비례제가 도입된 것은 그동안 몇몇 정당이 자기 지지율에 비춰 과도한 의석을 점유했던 불합리를 개선하여 ‘표심 그대로’를 실현하기 위한 것으로 민주당의 비례 위성정당 창당은 결과적으로 이를 부정하고 기득권 정치로 돌아가겠다는 정치개혁 포기선언에 불과하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꼼수라고 말했다.

 

또, 촛불 국민의 준엄한 명령인 정치개혁을 정면으로 거부하고 미래통합당이 위성정당 미래한국당을 창당한 것은 적폐세력으로써 민낯을 그대로 드러낸 막가파식 정치로 심판받을 일인데 민주당이 똑같이 ‘민주 비례 위성정당’을 창당한다면 국민적 비난을 자초하는 자해행위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740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