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출신 임애지 여자 복싱 사상 첫 올림픽 출전권 획득 - 2020 도쿄올림픽 복싱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예선 여자 페더급 - 한국 여자복싱 역사상 첫 올림픽 본선 출전
  • 기사등록 2020-03-10 15:02:1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한국 여자복싱계 ‘샛별’ 임애지(21‧한국체대)가 한국 여자복싱 사상 최초로 올림픽 본선 출전권을 획득했다.

 

임애지는 지난 9일 요르단 암만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복싱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예선 여자 페더급(57kg급) 8강전에서 인도의 사크시를 상대로 5-0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거뒀다.

 

이로써 임애지는 4강에 진출하며 총 4장의 올림픽 본선 티켓이 걸린 페더급에서 올림픽 본선 진출권을 확보했다.

 

여자 복싱은 2012년 런던올림픽부터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다. 하지만 한국 여자복싱은 런던올림픽과 2016년 리우올림픽에서도 본선 무대를 밟지 못했고, 임애지가 한국 여자 복싱의 역사를 새로 썼다.

 

화순중-전남기술과학고를 졸업하며 화순에서 태어나고 자란 임애지는 전남도대표 선수로 활동하며 지난 2017년 세계여자유스복싱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해 한국 여자복싱을 떠들썩하게 만든 유망주다.

 

전라남도체육회 김재무 회장은 “전남을 대표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임애지 선수의 도쿄올림픽 출전권 획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한국 여자복싱의 새로운 역사를 쓴 임애지 선수가 도쿄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전남체육인과 함께 응원하겠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753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