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19 예방 소독 사업장과 가정에서 손쉽게 하세요 - 경상남도, 소독방법을 알기 쉽게 제작한 홍보물 제작․배포 - 집단ㆍ다중이용시설 소독매뉴얼 및 소독제 배포로 방역 관리에 만전
  • 기사등록 2020-03-18 11:43:53
기사수정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코로나19 집단감염 예방을 위해 집단·다중이용시설, 사업장, 가정에서의 소독방법을 알기 쉽도록 제작한 홍보물과 소독제를 배포한다.   

 

코로나방역매뉴얼-가정

 

 

코로나방역매뉴얼-다중이용시설 

 

코로나방역매뉴얼-사업장

홍보물에는 사람이 많이 찾는 시설이나 영업장에서 소독을 위해 준비해야할 사항, 소독제를 만드는 방법, 소독 해야 할 곳을 안내하고, 소독 시 주의사항을 곁들여 누구나 안전하고 쉽게 소독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도내 체육·오락·종교·문화시설과 대중교통·전통시장·음식점 등 다중이용시설 99,610개소에는 홍보물과 함께 소독제를 배포해, 어느 곳이든 곧바로 소독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해 집단감염원을 원천 차단할 계획이다.   

 

또한 시군에는 집단·다중이용시설 소독매뉴얼을 전파해 소독 실태를 점검·지도하도록 하고, 시설이나 사업장에서 올바른 소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점검할 예정이다.   

 

신대호 도 재난안전건설본부장은 “코로나19는 비말·호흡기를 통하거나 손에 묻은 바이러스가 눈코입을 만질 때 점막을 통해 침투해 발생한다”면서 “사회적 거리두기와 일상소독으로 집담감염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759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