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갑) 국회의원 후보자 정책 선거 실천 서약식 개최 - 4월 1일(수) 14시 순천YMCA 2층
  • 기사등록 2020-03-31 19:42:2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우 기자]권자행동(순천YMCA, 순천YWCA, 순천NCC, 전남동부지역사회연구소, 순천환경운동연합, 순천KYC, 순천교육공동체시민회의, 순천언론협동조합, 순천YMCA아이쿱생협. 순천아이쿱생협, 순천시지속가능한발전협의회)은 4월 1일 오후 2시 순천YMCA 2층에서 순천시광양시구례군곡성군(갑) 선거구 국회의원 후보자를 초청한 가운데 깨끗한 선거, 정책 선거를 위한 서약식을 개최한다.


순천시민유권자행동은 지난 3월 29일 모든 후보자에게 정책 질의서를 전달했고 후보자들로부터 16개 정책 과제에 대한 찬성, 반대, 유보의 답변과 각 후보자들의 주요 5대 공약을 전달 받았고 4월 1일 오후 2시에 발표할 예정이다.


다만 미래통합당 천하람 후보는 선거사무실의 사정상 질의서와 5대 공약에 대해 응답하기 어렵다고 입장을 밝혀왔다.


이번 정책 질의 내용 중 후보자들은 대체적으로 여순1019 특별법 제정, 전남동부권 의료복지를 위한 공공의대 설립, 순천 선거구 분구 또는 원상회복, 젠더폭력을 비롯한 여성대상 신종폭력(데이트, 스토킹, 사이버 성범죄 등) 처벌 강화를 위한 입법 활동, 광양만권 대기오염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한 특별법 제정, 순천KBS 방송국 기능조정 및 폐쇄 계획 철회 등의 공동 정책 의제에 대해 찬성의 입장을 보내왔다.


순천유권자시민행동 집행위원장 순천YMCA 김석 사무총장은 “이번 서약식을 통해 유권자들에게 후보자들의 정책과 공약을 알리고 총선 이후에는 약속한 정책과 공약이 이행될 수 있도록 시민참여를 통한 광장 토론 등을 열어 의정활동 보고와 평가회도 개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날 서약식은 YouTube(https://youtu.be/XNg1nTWhAmM)로 생중계하고 이후 SNS를 통해 각 단체 회원과 시민들에게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769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