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기부.중진공, 잠들어 있던 中企 개발기술 사업화 지원 한다 - 4월 14일까지 중소기업 기술사업화 역량강화 사업 참여기업 모집
  • 기사등록 2020-04-01 12:16:5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남동부지부(지부장 박홍주)는 4월 14일까지 ‘중소기업 기술사업화 역량강화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4월 1일(월) 밝혔다.

 
‘중소기업 기술사업화 역량강화사업’은 사업화 되지 않은 기술이나 특허를 보유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사업화 진단, ▲사업화 기획, ▲시장검증, ▲시장친화형 기능개선 등을 제공해 성공적인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연간 예산은 43억 5천만 원이다

 
기술사업화 진단을 통해 기술 완성도, 시장성, 사업화 역량 수준에 따라 사업화 유망기업, 기술강화 추진기업, 사업화 기술 보유기업으로 유형을 구분하고 맞춤형 지원을 통해 성공 가능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사업화 기획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기획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을 바탕으로 시장성을 보완한다. 시장검증은 단기간 내 사업화가 가능한 기술의 시장테스트, 성능테스트,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며, 시장친화형기능개선은 보유기술의 성능향상을 지원한다.

 
기술사업화 진단 및 사업화 기획에 소요되는 비용은 정부에서 전액 지원하며 시장검증의 경우 사업비의 75%이내에서 최대 5,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시장친화형기능개선은 사업비의 65% 이내에서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한다.

 
박홍주 중진공 전남동부지부장은 “수요자 맞춤형으로 사업을 개편하고 전문가풀을 확대해 기업이 직접 전문가를 지정할 수 있도록 했다”며, “지원 이후에도 연계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이 보유한 우수 기술들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업신청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http://kosmes.or.kr)에서 가능하고, 자세한 문의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055-751-9855, 9911)  또는 중소기업 통합콜센터(1357)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769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