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서구, "2020 함께하는 희망복지 안내서" 발간 - 보이스 아이로 출생부터 노년까지 필요한 복지서비스가 한눈에 가능
  • 기사등록 2020-04-02 19:06:4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 서구는 생애주기와 지원분야별로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는 복지서비스 내용을 한 권에 담은 복지서비스 안내서 ‘2020 함께하는 희망복지 안내서’를 발간·배포했다.


이번에 배포된 희망복지 안내서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서비스 현황과 서구 사회복지시설 명단 및 사회복지 유관기관 연락처 등으로 구성됐다.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에는 출생 15개, 영·유아 24개, 아동 42개, 청소년 17개, 중·장년 12개, 성인 47개, 어르신 29개, 장제 3개 등 총 189개의 사업이 수록되어 있다.


이외에도 복지공동체 실현, 기초생활보장·긴급지원, 통합돌봄, 어르신복지, 장애인복지, 자활지원, 여성·아동·청소년복지, 보건·건강관리, 문화·체육복지, 교육복지 등 10개 분야의 복지사업의 내용이 수록됐다.


특히, 이번에 발간된 책자는 글 읽어주는 스마트폰 어플(보이스아이)을 도입, 시각장애인과 어르신들도 복지서비스 안내에 대한 접근을 높혔다.


책자는 18개 동 주민센터, 사회복지기관 및 유관기관, 복지통장, 위기가구발굴단 등 단체에 배부될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2020 함께하는 희망복지 안내서 배부를 통해 서구 주민 누구나 다양한 복지혜택을 쉽게 알고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770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