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공명선거 추진단’ 출범 - 선거법과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운동 앞장설 것
  • 기사등록 2020-04-05 18:47:2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위원장 송갑석)은 5일 오전, 광주시당에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더불어민주당 공명선거 추진단’의 출범과 함께 첫 회의를 갖고, 공식활동을 시작했다.

 
‘더불어민주당 공명선거 추진단’은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박상호 수석부위원장을 추진단장으로 임명하고, 각 선거구별 1명씩의 부단장과 대변인(심현주 총무부국장)으로 구성됐으며 각 캠프별로 기 구성된 ‘부정선거감시단’이 함께 활동하게 된다.

 
추진단은 보도자료를 통해“코로나19 여파로 예년보다 투표율이 저조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무분별한 불법선거운동은 유권자의 불편은 물론, 선거에 대한 무관심과 투표율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불법선거운동의 감시 및 예방활동과 함께 선거법을 철저히 준수하는 선거운동에 민주당이 솔선수범하는 것을 목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각 후보 캠프의 부정선거감시팀과 협조하여 타당 후보의 선거법 준수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민주당 후보들의 선거법 준수를 위한 지원 활동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추진단은“더불어민주당의 모든 후보는 선거법은 물론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운동에 앞장설 것”이라며 “선거법과 관련한 논란과 분쟁을 사전에 방지하고 후보들의 준법선거운동을 뒷받침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앞으로의 활동계획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772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