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19이동안전체험차량 한번 체험해보세요!
  • 기사등록 2020-05-15 08:54:14
기사수정

안전은 항상 강조해도 모자르다. 우리 곁에서 자주 접할수 있는 교통사고에서 경찰청과 교통안전공단에서 사망자들의 사고 원인에 대하여 원인을 분석해보았다. 결과는 70퍼센트 비율로 안전운전 불이행이 1위를 차지했다. 이런 단편적인 부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안전을 무시하면 큰 결과를 초래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서 119소방청에서는 각 시도 소방본부마다 이동안전체험차량을 배치시켜 운영하고 있다.
 

이용대상은 유치원생(5세) 이상 어린이들이며, 50인 이상 단체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용기간은 3월 ~ 7월 9월~11월은 09:00 ~ 12:00 또는 14:00 ~ 17:00에 이용할 수 있으며, 혹서기(8월) 및 혹한기(12~2월)는 운영하지 않는다.
 

이동체험차량에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다양하다. 영상교육, 열·연기 대피, 지하철 문 개방, 지진, 역화(backdraft), 비상탈출, 소화기, 심폐소생술, 3D영상체험, 지하철체험 등 다양하게 이용가능하다. 하지만 시도별로 소유하고 있는 체험차량에 따라 프로그램은 제한적일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야 한다.
 

신청시 주의사항으로는 크게 3가지가 있다.
 

첫번째, 체험장소가 평지이고 8톤 탑차 진입이 가능한 환경적 조건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는 점. 면적은 가로 × 세로 각 20m 이상, 높이 : 4.5m 이상이다. 

 

두번째, 예약은 체험일로부터 최소 7일 전까지 신청해야한다.

 

세번째, 신청하고자 하는 시군별 소방서에 지정된 일자에 맞춰 신청해야한다. 각 시도 소방본부 홈페이지에 소방민원란으로 들어가면 이동체험차량 신청란이 보인다. 거기에 각 시군별 소방서 이동체험차량 예약관련 담당자의 행정번호가 적혀있는 데, 그 곳에 전화를 먼저 해서 일정을 조율하면 이동체험차량 예약이 완료되고 일자에 차량이 와서 교육을 실시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796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