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동구, 정신취약계층 ‘슬기로운 한마음생활’ 꾸러미 배부 -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정서·심리지원 자가학습도구 지원
  • 기사등록 2020-05-18 21:42:5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코로나19로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주간 지지프로그램 등록 정신질환자 가정에 ‘슬기로운 한마음생활’ 꾸러미를 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구는 그동안 주간 지지프로그램 회원의 이용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등록 질환자에게 전화모니터링을 통한 개별보살핌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왔다.

 

‘슬기로운 한마음생활’ 꾸러미는 신체적·심리적·정서적 치료와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가 학습도구로 ▲1교시 체육(라텍스밴드 운동) ▲2교시 미술(만다라·만화도안 색칠하기) ▲3교시 가정·기술(콩나물 재배 후 요리하기) ▲4교시 종례(마음기록지)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마당에서 하늘사진 찍기’ 등의 미션을 수행하면서 SNS소통공간인 밴드에서 서로의 학습 진행상황을 체크하고 정신건강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구는 주간 지지프로그램 등록자는 물론 재가서비스 대상 정신질환자 100여명에게도 꾸러미를 배부해 회원들에 대한 관리를 보다 효율적이고 적극적으로 해나갈 방침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건강취약계층에 대한 건강관리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이다”면서 “이번에 배부된 꾸러미를 통해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과 가족들이 자가관리를 통해 상실·우울감 등의 마음의 위기를 잘 극복해 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3월부터 코로나19로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과 자가 격리자의 스트레스·우울·두려움 극복을 위한 심리지원반을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798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하늘에 열린 애플수박 1인 가구에 최고
  •  기사 이미지 함평엑스포공원, 촉촉이 젖은 수련
  •  기사 이미지 옐로우시티 장성 “노랗게 노랗게 물들었네”
인터넷광고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