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동구 산수1동, 문화공간 동네책방 ‘인기’ - 마을사랑채 내 ‘마을책방’ 개소로 주민 열린 공간 제공
  • 기사등록 2020-05-20 22:41:2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주 동구(청장 임택) 산수1동이 지난 12일 마을사랑채 1층에 마을책방을 개소해 주민들에게 문화공간을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마을복지거점센터인 마을사랑채는 지난 1월 산수1동 공영주차장 자리에 새로 신축됐으며 이번에 개소된 마을책방은 사랑채 내에 위치해 주민들이 부담 없이 찾아와 독서·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열린 문화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및 계림꿈나무도서관 중고서적 기부를 통해 다양한 책들로 구성됐으며 유아·어린이도서 200권, 성인도서 550권 등 총 750권을 보유하고 있다.

 

이용대상은 동구 주민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월·수요일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화·목요일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된다.

 

또한 마을사랑채 프로그램 운영으로 인한 이용시간 변경은 동구청 홈페이지와 동구모바일 앱 ‘두드림’을 통해 매월 이용시간을 안내할 예정이다.

 

김인천 산수1동장은 “이웃 간 소통과 나눔의 장소로 주민의 소통방 역할을 해오고 있는 마을사랑채 내에 마을책방을 개소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주민들의 여가생활과 독서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을책방에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00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